티스토리 뷰

빵순이인 제가 좋아하는 스콘!

하루는 스콘이 정말 먹고 싶은데, 사러 나가기엔 귀찮고, 스콘을 만들기 위한 재료들도 부족해서 고민하던 중 핫케이크 가루로 간편하게 스콘을 만들어봤습니다.


준비재료 (반죽) : 달걀 1개, 우유조금, 핫케이크가루, 코코아가루

준비재료 : 달걀 노른자 1개, 우유 1TS


핫케이크가루에 달걀 1개와 우유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우유와 달걀의 양은 취향에 따라서 조절 가능합니다. 다만, 우유를 너무 많이 넣으면 반죽이 너무 질척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스콘을 굽기 위해서는 반죽이 질척거리게 되면 잘 구워지지 않음으로 반죽의 농도가 중요합니다.

날가루가 날리지 않도록 잘 섞어주면, 위와 같이 된반죽이 됩니다. 기본 스콘이 먹고 싶다면, 위의 반죽만으로 적당한 크기로 떼어내어서, 스콘 구울 준비만 해주면 됩니다. 저는 기본 스콘과 초코 스콘이 먹고 싶어서 반죽을 두가지로 준비했었습니다. 우선 기본 반죽을 준비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초코스콘 반죽인데요. 기본 반죽의 일부를 코코아가루와 섞어서 초코스콘 반죽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이 때 넣은 코코아가루는 무가당 코코아 가루를 활용하였습니다. 기본 핫케이크 가루가 약간의 단 맛이 있기 때문에 굳이 단맛을 더 나게 하고 싶지는 않더라구요. :)


기존에 스콘을 보면 윗부분이 반질반질하면서 좋은 색감이 보이는데, 그 색감을 재현하고 싶어서, 위에 달걀물을 살짝 발라주었습니다. 저는 달걀노른자에 우유를 소량 섞어서 준비했는데요, 굳이 달걀물이 아니더라도 우유만 살짝 발라줘도 예쁜 색감이 나올 수 있으니, 달걀물이 귀찮으시면 우유만 발라주셔도 됩니다.

스콘을 구울 준비가 다 되었다면,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15~20분 정도 구워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15~20분 정도로 구워서 핫케이크가루로 만든 스콘이 완성되었습니다.

핫케이크 냄새가 많이 나긴 하지만, 나름대로 스콘의 느낌을 즐길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시중에 파는 스콘과는 느낌이 많이 다르긴 하지만, 이렇게 간편하게 만들어서 즐길 수 있는 스콘도 참 좋았어요.^^


재료도 많이 준비를 안해도 되고, 정석대로 만드는 스콘보다 시간이 줄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이날 만든 스콘을 홍차와 함께 즐겼습니다. 커피와 함께 즐겨도 좋지만, 홍차와 함께 즐기니 맛과 향에 취해서 즐거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초코스콘도 코코아가루를 무가당 코코아가루를 사용해서 만들어서 그런지 초코의 단 맛은 없고 코코아향이 물씬 풍기는 스콘이 되었습니다. 보통은 스콘에 잼이나 치즈, 버터 등을 발라서 먹는 경우도 있는데 이 날은 핫케이크가루로 스콘을 만든 거라서 잼이나 치즈 등을 굳이 바를 필요가 없다는 생각에 그냥 스콘만 먹어보았습니다. 핫케이크가루로 만들어서 그런지 따로 뭘 발라먹지 않아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크랜베리나 초코칩을 넣은 스콘도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집에서 먹는 용으로도 만들어도 좋지만, 작게 만들고 보니 선물용으로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스콘에 도전하고 나니, 정식으로 만드는 스콘에도 도전해보고 싶더라구요. 다음에는 정식으로 만드는 스콘에도 도전한 후, 포스팅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베이킹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으니 한번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