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코코볼과 함께 즐긴 죠리퐁 라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옛날에는 죠리퐁을 씨리얼처럼 우유랑 함께 먹곤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죠리퐁을 먹은 적이 아예 없는 거 같아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죠리퐁라떼라는 것이 나왔다고 해서, 맛이 궁금했었는데 오늘에서야 도전해보았습니다!

 

음료 캔을 보자마자, 와 옛날 죠리퐁 생각이 확 나더라구요. 맛이 굉장히 궁금했습니다. 과연 우유에 탄 죠리퐁 맛일까? 했는데, 겉면에 에스프레소가 들어가있다고 안내가 되어있네요. 죠리퐁이 초코맛에 가까웠던 기억이 있어서, 그냥 조리퐁라떼라면 초코우유맛과 비슷할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에스프레소가 들어있다고 하니 일반 카페라떼에 죠리퐁 맛이 나는걸까요? 굉장히 궁금해졌습니다.


인터넷에서 보면 보통 죠리퐁을 올려서 먹는 분들도 많던데, 저도 그렇게 마셔보고 싶었으나.. 죠리퐁이 없는 관계로 죠리퐁과 가장 유사한(?) 코코볼이 집에 있어서 올려서 마셔보았습니다. 물론, 마시기 전에는 죠리퐁 라떼를 그냥 마셔보기도 했는데요, 흠.. 제가 기대했던 맛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생각보다 죠리퐁 맛이 많이 안나는 거 같았습니다. 죠리퐁을 먹은지 오래되서 그런가... 아무튼 기본 카페라떼에 코코아향이 살짝 가미된 느낌의 맛이었습니다. 죠리퐁라떼가 나왔다고 했을 때, 전 죠리퐁을 우유에 말아먹을 때, 그 우유 맛을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그런 맛과는 또 다른 맛이었습니다.

일반 까페라떼 음료 보다도 조금 더 단 맛은 나더라구요.... 코코볼을 넣어서 마시긴 했으나, 코코볼도 달고 음료도 달아서 단 맛이 너무 강했습니다. 그리고, 코코볼이랑 죠리퐁 라떼랑 어우러지는게 아니라 서로 겉돌아서, 제가 괜히 코코볼을 넣었나 싶더라구요.

흠,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시도해보기는 했으나, 다시 또 먹고 싶은 맛은 아니었습니다.

과자맛을 기대한 저로써는 살짝 실망스러운 죠리퐁라떼였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