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새우 또띠아 피자 만들기

juu.lee 2017. 4. 14. 12:26

피자를 먹고 싶은데 시켜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을 때, 내가 원하는 재료가 들어간 피자가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먹으면 좋은 또띠아피자입니다. 전 새우가 올라간 피자가 먹고 싶어서, 이번엔 새우또띠아피자를 만들어봤습니다.


재료 : 새우, 다진마늘, 올리브유 약간, 또띠아, 피자치즈, 블랙 올리브, 바질가루


새우는 피자에 올리기 전에 살짝 데쳐줍니다. 피자를 구울 때 새우도 함께 구워진다고 해도 냉동새우를 바로 쓰기에는 좀 찝찝해서 항상 물에 한 번 데친 뒤에 사용을 합니다.

데친 새우에 올리브유 약간과 다진 마늘, 바질가루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새우의 비릿한 맛을 없애주면서, 피자의 간을 위하여 버무려 준비하였습니다.


새우 손질이 완료가 되면, 준비한 또띠아 위에 손질한 새우와 올리브를 올려주고, 피자치즈를 뿌려주면 끝입니다. 또띠아 위에 올라가는 재료는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합니다.

고르곤졸라 치즈를 올리면 고르곤졸라 피자가 햄, 베이컨, 양송이 버섯과 같은 재료를 올리면, 콤비네이션 피자를 즐길 수 있죠.

전 얇은 도우가 좋아하서 또띠아를 한장만 사용했지만, 또띠아가 얇은 경우는 굽는 과정에서 또띠아가 축축해지면서 피자를 먹을 때 찢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또띠아 2장을 겹쳐서 도우로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오븐에서 15분정도 구워주면, 피자치즈가 적당히 잘 녹으면서 맛있는 피자가 완성됩니다.


이 날 피자를 잘 구워서 집에 있는 와인과 함께 즐겼는데요. 전 이렇게 또띠아 피자를 구우면, 맥주나 와인과 함께 즐깁니다. 양도 많지 않아서, 따로 남길 일도 없고 취향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이 또띠아 피자는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또띠아 위에 피자치즈만 듬뿍 올려서 치즈피자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으니, 생각보다 손도 많이 가지 않아서 만들기에 쉬우니 한번 만들어서 먹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사실,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피자들이 요즘에 많이 나와있긴 하지만, 제 취향에 맞는 피자를 선택하기에는 쉽지가 않더라구요. 

취향에 맞게 만들 수 있고 식사대용 및 맥주랑 와인 안주로도 좋은 이 또띠아 피자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재료들로 만든 또띠아피자를 포스팅해봐야겠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