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1월에 히다지 패스를 사용하여 나고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시라카와고, 게로 온천, 히다후루카와 등 나고야 근처 소도시 여행을 가는 분들게 추천하고 싶은 패스입니다.
원래의 히다지 패스는 인원이 많을수록 저렴해진다는 장점이 있었는데, 10월 이후로 변경된 부분이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가격 : 12,370엔 (유효기간 3일)
2. 나고야~프리구간 각 역 : 히다호 보통차  지정석 이용 가능
3. 프리구간 각 역~나고야 : 히다호 보통차  지정석 이용 가능
3. 프리구간 내 각 역 : 히다선 특급, 쾌속, 보통 열차 자유석 자유롭게 이용 가능
4. 아래 사항 중 하나 선택
- 다카야마~시라카와고 또는 다카야마~신호타카 로프웨이 왕복 승차권
- 다카야마 7가지 이야기쿠폰 또는 후루카와 만끽 쿠폰
- 게로간식 쿠폰

1인 12,370엔이며 첫 시작 사용 후, 3일간 사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히다카나야마~히다후루카와 프리 구간은 JR히다선의 쾌속, 특급 열차 및 일반(보통)열차의 자유석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고야역~프리구간의 각 역의 보통차 지정석을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지정석은 티켓 구입 시, 예약을 반드시 해야합니다. 나고야에서 가는 역과 나고야로 돌아오는 역이 달라도 상관 없다고 합니다.
보통은 나고야역~게로역이나 나고야역~다카야마역 구간을 왕복으로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예약 후, 지정석 티켓은 JR역에서 단 한 번 변경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11월 기준, JR히다선 나고야~게로~다카야마 열차 시간표입니다. 저는 지정석을 패스 이용 첫 날 나고야역~다카야마역, 패스 이용 마지막 날에 다카야마역~나고야역으로 지정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다카야마에서 시라카와나 산호타카 로프웨이 왕복 버스 승차권(자유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왕복 버스 승차권 외에 다른 것을 이용할 수도 있으나, 전 시라카와고 왕복 버스를 선택해서 시라카와고에 다녀왔습니다.
다카야마역 동쪽 출구에 있는 노히 버스 센터에서 사진에 있는 3번째 모양의 티켓을 보여주면, 시라카와고에 가는 왕복 버스 티켓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2023년 11월 기준 다카야마역~시라카와고 버스 시간표입니다. R이 표기된 시간은 지정석으로 이용할 수 없으니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객이 많은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임시 노선을 편성하여 운행을 하기도 합니다.

프리구간 이용 시에는 역에서 역무원에게 해당 티켓을 보어주시면서 이용할 역을 얘기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프리구간으로 다카야마역~게로역을 왕복으로 이용했습니다.

JR히다선의 자유석은 4호차, 9호차이니 이용에 참고하여 해당 호차의 위치를 확인 후, 탑승하면 편리합니다.(승강장에 있는 역무원에게 보여주면 위치를 알려주더라구요)

자유석에 탑승하여, 앉아있으면 열차 승무원이 티켓을 확인합니다. 그 때는 위 사진의 티켓을 보여주면 됩니다.

3일간 사용할 수 있는 히다지 패스(히다 에어리어 프리 티켓)! 개인적으로 정말 잘 이용해서 만족도도 높고, 정말 좋았습니다:)
가격은 비싸다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제가 이용한 노선을 생각하면 결코 비싸다고만 할 수는 없었습니다.

나고야 근처 소도시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 히다지 패스 추천드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