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렸을 때, 엄마가 자주 만들어주시던 단호박빵. 그 단호박빵의 추억이 떠올라서 이번에는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단호박빵을 만들어서, 엄마와 함께 즐긴 디저트타임:)


재료는 

단호박 250g, 달걀 4개(초란의 경우는 5개), 박력분 90g, 설탕70g, 무염버터 70g

위와 같이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1. 먼저 단호박을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전자렌지에 5분간 돌려서 익혀줍니다.

 (시간은 전자렌지의 사양에 따라서 다릅니다.)

2. 익혀준 단호박을 잘 으깨어줍니다.

3. 달걀을 볼에 풀고, 설탕을 2~3회에 걸쳐서 넣어주면서 휘핑해줍니다.

4. 3의 재료에 박력분과 버터를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5. 4의 재료에 으깬 단호박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6. 완성된 재료를 전자렌지용 용기에 넣고, 전자렌지에서 5~7분간 돌려줍니다.


1.~6.의 과정을 거치면, 위와 같이 포슬포슬한 단호박빵이 완성됩니다.

주의할 점은 녹은 버터를 다른 재료들과 섞어줄 때, 반드시 버터가 다 녹는 것을 확인해서 다른 재료들과 잘 섞어줘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만들지 않으면, 나중에 버터가 따로 놀아서 녹은 버터가 빵 밑으로 흘러 서로 다른 층이 형성이 될 수 있으며, 빵의 밑부분이 버터로 굉장히 축축해질 수 있으니, 녹은 버터를 섞을 때에는 반드시 버터와 다른 재료들이 잘 섞였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단호박으로 만들어서,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단호박빵입니다.

무엇보다도 오븐에 굽지 않고, 전자렌지에 돌려서 완성할 수 있는 노오븐베이킹이라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노오븐베이킹으로 만든 빵이지만 빵이 포슬포슬하면서도 부드러워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제가 설탕을 70g정도 넣었는데도 그래도 단 맛이 좀 강한 거 같아서 다음에는 설탕을 조금 더 줄여서 만들어봐야겠어요. 

이 단호박빵은 어른들 뿐만이 아니라 아이들도 참 좋아할 거 같습니다^^ 아이들 간식용으로 참 좋을 거 같아요. 아이가 있는 분들께 이 빵을 추천해드립니다. 단호박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이 빵은 거부감없이 잘 먹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다만, 단호박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만들어준다면, 단호박을 더 잘게 으깨어 준다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만들고나니, 꼭 단호박이 아니고, 다른 재료로도 대체가 가능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구마나 감자 같은 재료도 빵으로 만들기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재료로 만들어봐야겠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